넥슨의 미소녀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이번에도 어김 없이 전 연령대 인기 1위를 석권했다. 지난해 세 차례 출시한 이모티콘 상품들에 이어 네번째에도 같은 성과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숍에는 지난 17일 '청춘X일상X블루 아카이브' 이모티콘이 출시됐다. 이 이모티콘은 18일 기준 이모티콘숍이 공식 발표한 인기 순위에서 종합, 10대, 20대, 30대, 40대 모두 1위에 올랐다.
넥슨은 지난해 3월 '청춘X학원X블루 아카이브', 6월 '몰?루 아!루 블루 아카이브', 11월 '몰?루 몰?루 블루 아카이브' 등 이모티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왔다. 해당 상품들 모두 출시 직후 종합 순위와 각 연령별 순위 1위를 석권했다.
카카오와 넥슨은 이러한 인기를 고려해 '선물하기 기획전' 특별 행사를 병행 개최했다. 카카오톡 내 '선물하기'를 통해 이번 '청춘X일상X블루 아카이브' 이모티콘들을 테마로 한 쿠션, 그립톡, 스티커, 젤펜, 키링(열쇠고리), 캔뱃지 등 굿즈들을 구매, 증정할 수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해 2021년 선보인 모바일 수집형 RPG다. 게임 세계관 내에 현실의 카카오톡에 해당하는 가상 메신저 '모모톡'이 존재하며 이를 통해 게임 속 캐릭터들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이모티콘을 쓸 수 있다. 자연히 게임 밖에서도 이모티콘을 활용하고자 하는 팬들의 수요가 적지 않아 이와 같은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넥슨은 지난 달,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국내 출시 2.5주년 기념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당시 현장에는 이틀 동안 약 1만 명의 관객들이 함께했으며 입장권 예매가 8분 만에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