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게이머즈

글로벌게이머즈

컴투스플랫폼, 대만 해피툭과 '하이브' 공급 계약 체결

메뉴
0 공유

뉴스

컴투스플랫폼, 대만 해피툭과 '하이브' 공급 계약 체결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5-04-25 16:22

컴투스플랫폼(위)와 해피툭 로고. 사진=각 사이미지 확대보기
컴투스플랫폼(위)와 해피툭 로고. 사진=각 사

컴투스플랫폼이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Hive)를 대만 게임사 해피툭에 공급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해피툭은 이후 게임 개발, 배포, 운영 과정에서 하이브를 활용한다. 모바일 게임은 물론 PC 게임 또한 계약 범위에 포함된다.

해피툭은 한국인들이 주축이 돼 대만 현지에 설립한 게임사로 400만 명 이상의 회원이 가입한 게임 포털 '망고T5'를 운영하고 있다. '라테일'과 '거상', '오디션', '스페셜 포스 2' 등 국산 게임들의 해외 배급 파트너를 맡아왔다.

양민영 해피툭 대표는 "글로벌 서비스에 최적화딘 '하이브'를 통해 게임 서비스 효율성을 제고할 것"이라며 "파트너들과 게임 이용자들에게 더욱 혁신적인 게임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문 컴투스플랫폼 상무(왼쪽)와 양민영 해피툭 대표. 사진=컴투스플랫폼이미지 확대보기
김종문 컴투스플랫폼 상무(왼쪽)와 양민영 해피툭 대표. 사진=컴투스플랫폼

컴투스플랫폼은 지난 23일, 대만 게임 시장 인사이트 공유 네트워크 행사를 열었다. 이 자리에 양민영 해피툭 대표와 '마이카드' 운영사 소프트월드의 마일스 우 사업개발팀장 등을 초청했다.

특히 국내 게임업계에서 75개 파트너사를 두고 있는 '하이브'를 해외 지역으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이와 관련해 신선호 컴투스플랫폼 팀장은 회사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하이브는 해외 서비스와 비교해도 운영관리, 유저의 게임 참여 유도, 광고 수익화, 데이터 분석 등 폭 넓은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강조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저작권자 © 글로벌게이머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