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래프톤, 2025년도 신입사원 공개 채용
이미지 확대보기크래프톤이 본사와 자회사 두 곳의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크래프톤 본사와 플라이웨이 게임즈, 펍지 스튜디오 로고.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이 2025년 신입 사원 공개 채용에 나선다. 게임은 물론 AI 분야까지 지원 범위에 포함된다.
이번 공개 채용은 오는 16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다. 크래프톤 본사와 '펍지: 배틀그라운드'를 전담하는 펍지 스튜디오, '트리니티 서바이벌'과 '커맨더 퀘스트' 등을 스팀에 출시했던 플라이웨이 게임즈의 직원들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게임 제작·지원과 AI 2개 분야로 크게 나뉜다. 게임 제작·지원에선 프론트엔드·게임 콘텐츠·모바일 게임 엔진·모바일 게임 콘텐츠 프로그래밍과 VFX 아트, 프리미엄 콘텐츠·프로세스 운영 기획, 개발·사업 프로젝트 매니저(PM) 직군을 뽑는다.
AI 부문에선 응용연구, 강화학습(RL)과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게임 AI 응용,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과 백엔드 프로그래밍 직군에서 모집이 이뤄진다.
자격 요건은 직군에 따라 2025년 혹은 2026년에 졸업했거나 예정인 학·석사이며 1~3년차 경력자 또한 지원 가능하다.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무리했거나 면제자(일부 개발 직군은 전문연구요원 또한 지원 가능)여야하며 이 외 해외 여행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모집 참가는 크래프톤 공식 사이트에 서류를 접수해 이뤄진다. 서류 전형 합격자들은 22일부터 직군 별 직무 테스트를 진행, 직무 면접과 종합 면접을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크래프톤 측은 "크래프톤은 미래 게임 경험을 창조하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확장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채용을 통해 크래프톤과 함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우수 인재들이 지원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