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게이머즈

글로벌게이머즈

그라비티 '더 라그나로크' 국내 CBT 개시

메뉴
0 공유

뉴스

그라비티 '더 라그나로크' 국내 CBT 개시

오는 26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4-08-20 16:54

'더 라그나로크' 이미지. 사진=그라비티
'더 라그나로크' 이미지. 사진=그라비티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원작의 그래픽과 감성을 재현한 2D MMORPG '더 라그나로크(THE RAGNAROK)' 국내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더 라그나로크 국내 CBT는 지난 19일 오후 12시 개시, 오는 26일까지 진행될 예정다. CBT 기간 동안 구글 플레이에서 더 라그나로크 검색 후 게임을 다운로드하거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테스트플라이트(TestFlight) 설치 후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바로 참여 가능하다.

더 라그나로크는 2002년 국내 상용화를 시작한 그라비티의 대표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모바일로 재현한 타이틀이다. 원작의 도트 그래픽 감성을 원하는 수많은 유저들의 지속적인 요청을 반영해 탄생했다.

이 게임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방대한 세계관부터 2D 도트 캐릭터와 3D 배경 그래픽, 코스튬, UI,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BGM 등을 모두 담았다. 특히 게임에 적용한 BGM은 2023년 라그나로크 음악회에서 오케스트라가 직접 연주한 음원으로 풍성한 음색을 통해 귀를 즐겁게 하고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한층 배가시켰다. 또한 원작의 핵심 요소인 커뮤니티성과 자유로운 거래 시스템, 던전 및 공성전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했으며 일부 자동화 시스템으로 유저 편의성을 향상했다.

그라비티는 CBT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하루 한 번 게임 접속 시 성장 재화를 지급한다. 매일 오후 12시에는 다이아 1,000개, 오후 6시에는 뽑기권 100개도 푸시 알림 보상으로 증정한다. CBT 기간 내 45레벨을 달성하거나 CBT 이후 설문조사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정식 론칭 이후 특별 쿠폰도 선물한다.

이와 함께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여의도, 광화문, 구로디지털단지에서 '더 라그나로크 커피 트럭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장 트럭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더 라그나로크 사전예약 참여 후 스태프에게 인증하거나 QR코드 촬영으로 OX 퀴즈 페이지에 접속, 총 6개 문항 중 3개 이상 정답을 맞히면 정식 론칭 후 사용 가능한 특별 쿠폰을 선물한다.

그라비티 선상웅 더 라그나로크 사업 프로젝트 매니저(PM)은 "라그나로크 온라인 열풍의 시초인 한국에서 원작의 감성을 살린 더 라그나로크를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그때 그 시절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느낄 수 있었던 향수를 모바일로 재현한 만큼 이번 국내 CBT에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게이머즈 기자 wony92kr@naver.com
<저작권자 © 글로벌게이머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