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가 대만에서 열린 IT 전시회 컴퓨텍스(COMPUTEX) 2024에서 국산 인기 게임 'P의 거짓' IP를 활용한 USB형 SSD를 선보인다.
컴퓨텍스 2024에서 SK하이닉스는 'T31 P의 거짓 에디션'을 최초로 공개한다. 이 제품은 P의 거짓에서 주인공 P가 활용하는 무장 '리전암'의 펄미니스(전기), 플람베르쥬(화염) 장비 등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T31은 SK하이닉스가 올 3월 선보인 USB 스틱형 SSD 제품이다. 별도의 케이블 장비 없이도 PC, 노트북, 콘솔, TV 등에 꽂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11월, P의 거짓 개발사 네오위즈와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T31 P의 거짓 에디션은 양사의 첫 협업 사례로, 이후 다각도로 P의 거짓 IP를 활용할 예정이다.
P의 거짓은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해 지난해 9월 서비스를 개시한 PC·콘솔 패키지 게임이다. 서양 고전 동화 '피노키오'를 활용한 탄탄한 스토리와 짜임새로 국내외 게임 마니아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해외 성과를 인정 받아 지난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했다.
컴퓨텍스 2024는 대만 타이베이 난강홀에서 4일부터 오는 7일까지 나흘 동안 진행된다. T31 P의 거짓 에디션은 전시를 마친 후 오는 7월 한국, 미국, 일본 등 지역에서 1000세트 수량으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