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게이머즈

글로벌게이머즈

총 맞으니 흔들려, 크래프톤 '배그'에 저지력 시스템 추가

메뉴
0 공유

뉴스

총 맞으니 흔들려, 크래프톤 '배그'에 저지력 시스템 추가

성장형 스킨·의상 시스템 '컨텐더' 업데이트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5-04-11 10:31

'펍지: 배틀그라운드' 공식 이미지. 사진=크래프톤이미지 확대보기
'펍지: 배틀그라운드' 공식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이 대표작 '펍지: 배틀그라운드'에 새로운 시스템 '저지력', '컨텐더' 등을 업데이트했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 PC 버전에는 지난 9일 35.1버전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콘솔 버전 기준으로는 오는 17일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이다.

올 1월과 3월에 걸쳐 '실험실'을 통해 사전 테스트한 '저지력' 시스템이 정식으로 탑재된다. 총에 맞으면 체력 피해를 받는 것을 넘어 조준선이 흔들리거나 캐릭터가 뒤로 밀려나는 등 부가적 영향을 받는 기능이다.

총기 종류 별로 살펴보면 저격소총과 산탄총, 기관단총 등은 높은 저지력을 발휘하는 반면 돌격소총·경기관총·지정사수소총·권총·석궁 등은 대체로 낮은 저지력을 가진다. 또 거리가 멀어질 수록 저지력이 줄어드는 가운데 산탄총, 기관단총은 특히나 거리가 멀어질 수록 저지력이 크게 감소한다.

배틀그라운드의 새로운 상품 세트 '컨텐더'. 사진=크래프톤이미지 확대보기
배틀그라운드의 새로운 상품 세트 '컨텐더'. 사진=크래프톤

워크샵 페이지에는 새로이 '컨텐더'라는 탭이 추가됐다. 컨텐더는 캐릭터의 외모, 의상으로 이뤄진 세트다. 크레딧에 더해 '기록 파일'이라는 재화를 활용해 컨텐드들을 수집, 꾸밈 요소를 추가하는 등 업그레이드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35.1버전에선 이 외에도 '카라킨'과 '파라모' 전장에 4페이즈까지 활용 가능한 '부활 시스템'이 추가된다. '에란겔' 전장의 명예의 전당에는 2024년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우승팀 '디 익스팬더블스'를 기리는 기념 전시관이 마련됐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저작권자 © 글로벌게이머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